카테고리 없음

[신사역 맛집] 호치민 풍~ 베트남 쌀국수가 일품인곳

❌❌❌❌❌ 2018. 11. 1. 16:10
반응형

갑자기 베트남 쌀국수가 생각난다면?? 






신사역 근처에서 일하면서 자주 가게 된 베트남 쌀국수 콴안다오를 소개 합니다. 

근처에 베트남식 쌀국수를 파는 곳이 콴안다오 포함해서 3군대 정도가 있는데 저는 이곳으로만 먹으로 간답니다. 제가 베트남에서 거의 한달이라는 기간 동안 지내면서 현지 쌀국수도 먹어보고 음식들을 많이 접해본 터라 그 때의 기억 때문에 현지식과 비슷한 콴안다오를 자주게 가게된 계기가 되었죠. 


이 가게가 처음 생기고 뉴스에서인가?? 블로그에서 인가 한번 현지식으로 베트남 음식을 맛볼수 있는 곳이라고 알고 만 있었는데, 운좋게(?)도 신사역으로 옮겨오면서 직접 가볼 기회가 생겼던 거죠.. 아무튼 여러분에게 정말 현지식 베트남 음식을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 가게는 골목에 골목에 있기 때문에 자칫 그냥 지나칠 수도 있답니다. 

그래서 이곳을 가실 때에는 골목 안쪾으로 좀더 들어오셔야지 간판과 함께 음식점이 보이실 겁니다. (그래서인지 간판이 대따 크죠? ㅎㅎㅎㅎㅎ )





바깥에도 테이블이 있어서 드실 수는 있지만, 봄,가을만 가능해요.. 

보통 여름에도 먹을 수 있긴 하지만 올해 여름은 아주 최악으로 더웠기 때문에 밖에 테이블이 있어도 많이 먹어보질 못했네요 ㅎㅎ 

겨울은 뭐 추워서 -_-;;;





< 메뉴 : 고이꾸온 >

베트남식 야채쌈??? 


가~끔식 요 메뉴가 서비스로 나오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이번에는 주문을 해서 먹었답니다. 땅콩소스가 완전 히트다 히트!! 

꼭 요쌈은 땅콩소스를 아주 듬뿍~!! 찍어 드시면 입속에서 땅콩과 쌈과의 콜라보를 만끽 하실 수가 있답니다. 






< 메뉴 : 반미 >

베트남식 햄버거


반미는 현지 길거리에서 손쉽게 볼 수 있는 대표적인 베트남 먹거리 중에 하나랍니다. 돼지갈비와 각종 야채를 넣어서 만든 요리이지요. 

특히나 반미를 다른 메뉴와 드실때 무조건 선(先)반미 후(後)쌀국수 라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해요. 반미 같은 경우에는 고기의 육즙과 야채에서 나오는 물기 때문에 식사후에 디저트로 드실경우 빵의 바삭함을 느끼실 수가 없답니다. 그래서 반미를 시켯을 경우에는 쌀국수보다 먼저 반미를 꼭 드셔주셔야 반미의 제대로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 진짜 개마시썽 ㅋㅋㅋㅋㅋㅋㅋㅋ)  







요건 제가 베트남에 있을때 많이 먹었던 후띠유 라는 쌀국수랍니다. 

일반 퍼보 쌀국수와 후띠유 쌀국수의 차이가 있는데, 아마 지역적 특성 일 수도 있고 맛도 재료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혹시 2분 이상이 가시면 후띠유 1개, 퍼보 1개 시키셔서 맛을 비교하시면서 드셔보는 것도 좋겠네요 ^^ 





그리고 나머지 재료로 고수, 또는 베트남 고추 등을 넣어 드셔주는 것도 베트남 음식의 본연의 맛을 느길 수가 있지요 ^^ 

베트남 고추는 우리나라 청양고추보다 더 맵습니다. 다만, 매운 지속성?? 이라고 해야 할까요?? 청양고추는 그 매움이 오래가는 편인데, 베트남 고추는 그 매운맛이 오래가지 않아서 제가 좋아하는 고추 중에 하나랍니다. 잠깐 매운맛을 느낄 수 있어 쌀국수와 정말 잘  어울린답니다. 매콤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3~4개정도 넣어주시면 되요.  ( 단,, 매운궁물 우리는 용도로만 하시구 드시지는 마세요_)





저는 저기서 반미랑 후띠유를 먹었고 나머지 동료 분들은 껌승을 먹었답니다. 

껌승은 베트남식 돼지갈비 정식이라고 표현하는게 맛는거 같습니다. 껌승은 돼지갈비 + 야채 + 밥 + 계란1개 등이 나오는데 이것도 기가막히게 맛있습니다. 

밥을 드시기 원하시는분들은 볶음밥 대신에 껌승을 드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신사역 맛집 콴안다오에서 맛난 현지식 베트남음식 한번 드셔보세요 ^^ 


 ps. 쌀국수 먹을거면 제발 여기가 딴데 가지마요 ㅡㅡ 




반응형